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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지과학은 인간이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영역입니다.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의 과학은 시각적/그림 및 청각/언어적 처리 채널 모두 를 통해 관찰되기 때문에 학습자가 기억과 기억에 도움이 되는 보다 관련 있는 연관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해와 습득을 최대화하기 위해 효과적인 학습용 영상를 디자인하고 제작할 때 다음 네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그널링(Signaling) : 이는 화면상의 텍스트 또는 그래픽을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학습자의 주의를 끌고 처리해야 하는 특정 정보를 강조 표시합니다.
  • 세분화(Segmenting) : 학습자가 정보를 처리하려고 할 때 더 많은 제어권을 주기 위해 정보를 적절한 크기의 덩어리로 나눕니다. 이것은 비디오 길이의 효과적인 관리와 전체 중단점 또는 일시 중지의 사용을 통해 달성됩니다.
  • 위딩(Weeding ) : 동영상에서 학습자의 정보 처리 및 기억 능력을 방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Weeding은 청각 및 시각 채널 모두에 대한 학습자의 기억력을 최대화합니다.
  • 매칭형식 (Matching Modality) : 이것은 청각과 시각 채널을 동시에 목표로 하는 방식으로 정보를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대한 예는 온스크린 애니메이션을 표시하면서 내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작업 기억의 처리를 증가시키고 인지 과부하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 권장 사항은 효과적이고 유익한 교육용 비디오를 만들 때 유용합니다.

1.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하려는 경우가 아니라면 비디오를 약 5분 이하로 제한하십시오.
2. 학습자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 대화적이고 열정적 인 어조를 유지하십시오.
3. 전체적으로 청각과 시각 요소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춥니다.
4. 동영상을 주제별로 짧은 세그먼트로 나눕니다.
5. 반성과 주인의식을 증진하기 위해 짧은 퀴즈와 같은 대화형 및 반응형 기능을 포함합니다.

 

교실에서 비디오 클립을 사용할 때 짧은 클립(약 5~10분)은 학생들이 과부하되거나 집중력을 잃지 않고 정보를 학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긴 비디오도 효과적이지만 일반적으로 전체 길이는 30분 이하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비디오 클립을 짧은 세그먼트로 표시하고 전체 길이를 간결한 실행 시간으로 유지하면 시청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에 캡션과 자막을 사용하는 것도 학생들이 정보에 접근하고 처리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과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포함하여 다양한 학생 인구를 고려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양질의 교육용 비디오 제작

 어느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 조사에 참여한 교육자의 82%가 비디오를 사용하여 가르치는 것이 학생 성취 수준을 높인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교육자들은 종종 학생들과 공유할 최신의 합법적이고 매력적인 비디오를 찾는 압도적인 작업에 부담을 느낍니다.

같은 조사에서 교육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리터러시 기술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을 위한 학습 비디오 제작 교육을 받고자 하는 바람을 드러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육 기관은 강의실 및 수업 목적뿐만 아니라 학생, 교직원 및 동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자체 비디오를 제작하기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학교가 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풀 서비스 비디오 제작 회사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학교에 비디오가 매력적이고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비디오를 조정할 수 있는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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