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모아 - 유튜브 강의모음

 총 3회에 걸쳐서 유튜브를 위한 매력적인 교육 비디오를 만드는 10가지 단계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시청자와 목표를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여러분의 콘텐츠를 연구하고 계획하는 것, 검색 엔진을 위한 비디오 최적화 그리고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홍보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룰 것입니다. 처음부터 시작하거나 기존 비디오를 개선하려는 경우에도 이 가이드는 성공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차례

1단계: 고객 및 목표 정의
2단계: 연구 및 계획
3단계: 스크립트 작성
4단계: 장비 및 촬영
5단계: 비디오 편집
6단계: 결합 요소 추가
7단계: YouTube 최적화
8단계: 동영상 홍보
9단계: 성공 측정 및 개선
10단계: 일관성이 핵심

 

4단계: 장비 및 촬영

일단 탄탄한 대본이 갖춰지면, 이제 장비와 촬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고품질의 교육 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최신의 최고의 장비를 갖출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인 것들을 갖추는 것은 중요합니다.

최소한 카메라(전용 비디오 카메라 또는 고품질 스마트폰 카메라), 삼각대 및 좋은 조명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촬영하는 경우 오디오가 선명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촬영에 있어서는 디테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조명이 양호한지, 깨끗하고 정돈된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자신을 촬영하고 있다면 카메라를 직접 보고 분명하고 천천히 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교육용 비디오의 목표는 시청자를 참여시키고 가능한 한 최선의 방법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시간을 내어 촬영 계획을 세우고 적절한 장비에 투자함으로써, 여러분은 성공을 위한 자신을 세우고 사람들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비디오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5단계: 비디오 편집

촬영을 마치면 비디오 편집으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여기서 캡처한 모든 영상을 응집력 있고 세련된 비디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편집할 때는 대상 사용자와 목표를 염두에 두십시오. 동영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모든 요점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시청자의 관심을 끄는 데 도움이 되는 음악, 효과음 또는 기타 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동영상의 길이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동영상을 5분에서 15분 사이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온라인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너무 길면 시청자의 관심을 잃을 위험이 있고, 너무 짧으면 모든 핵심 사항을 다룰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편집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가장 보람 있는 단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세련된 비디오를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군중으로부터 분리하고 여러분의 시청자들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것입니다.

6단계: 결합 요소 추가

교육용 비디오를 진정으로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청자의 관심과 연결을 유지할 요소를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대화형 요소: 시청자가 계속 참여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비디오에 퀴즈나 설문조사와 같은 대화형 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b. 시각 자료: 다이어그램, 애니메이션 및 실제 예제와 같은 시각적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요점을 설명하고 시청자의 흥미를 유지합니다.

c. 개인적인 일화: 개인적인 일화나 이야기를 공유하여 비디오에 인간적인 느낌을 더하고 개인적인 차원에서 시청자와 연결하십시오.

d. Q&A 세션: 비디오의 마지막에 Q&A 세션을 진행하여 시청자들이 가지고 있는 질문에 답하고 그들과 더 많이 참여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이러한 요소와 기타 매력적인 요소를 교육 비디오에 통합함으로써, 여러분은 대중과 차별화되고 시청자들이 진정으로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7단계: YouTube 최적화

동영상이 완성되면 YouTube에 맞게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대상 사용자가 비디오를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비디오의 형식, 레이블 및 설명이 올바르게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YouTube용 교육 비디오를 최적화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a. 동영상에 대한 설명 및 주의를 끄는 제목을 선택합니다.
b. 동영상의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는 명확하고 간결한 동영상 설명을 작성합니다.
c.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기 위해 제목 및 설명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d. 적절한 태그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분류하고 뷰어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e. 동영상의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시청자가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사용자 지정 축소판 그림 이미지를 만듭니다.

 교육용 비디오를 YouTube용으로 최적화하는 데 시간을 할애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이고 대상 시청자가 비디오를 찾고 즐길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회차(마지막 차수)에서는 동영상 홍보, 성공 측정 및 개선, 일관성이 핵심 이라는 주제로 살펴보려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